4월 17일까지 사외블로그 ‘헬로포스코’ 온라인 접수
▲브랜드 앰배서더 1기 대학생들이 지난해 워크숍에서 포항의 포스코 글로벌안전센터를 방문해 안전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2016 포스코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 를 모집한다.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란 포스코가 지난해 첫 시행한 대학생 홍보대사 및 기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1기에 이어 2기 모집에 나섰다.
최종 선발된 20여 명의 대학생 앰배서더들은 기사작성팀과 영상제작팀으로 나뉘어 매월 개인 및 팀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발대식과 해단식, 포스코 임직원과의 멘토-멘티제, 포스코 제철소 견학,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포스코의 기업 가치를 대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아울러 앰배서더들에겐 매월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이들의 활동 사항은 포스코 사외 블로그인 ‘헬로 포스코’를 비롯해 포스코가 운영 중인 SNS채널 및 각종 사내 매체에 게재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포스코 채용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해 그룹 인사 담당자와의 간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최종 우수 활동자에겐 「2016 베스트 앰배서더」라는 자격을 부여, 직접 계획을 세워 해외지사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정의 장학급도 같이 지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4월 17일까지 사외 블로그 ‘헬로 포스코’ (//blog.posco.com) 에 접속해 지원서 및 사전미션을 작성하고 온라인 접수 절차를 거치면 된다. 포스코에 관심이 있고 SNS채널을 잘 활용할 수 있으며, 서울 지역에서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휴학생도 가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