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치맥산업협회가 15일 오후 5시 교촌치킨 황금점에서 중국 유명 여행사 대표 9명을 초청해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행사내용 및 치맥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여행사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진다.

한국치맥협회는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치맥 축제기간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관광상품 ‘KTX와 함께 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을 개발하여 지난달 말부터 중국 현지 여행사를 통해 판매해 왔다.

이번 간담회는 평소 대구치맥페스티벌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치맥 관광상품인 ‘KTX와 함께 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판매하고 있는 중국 여행사 대표와 온라인 여행마켓 관계자들을 초청해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행사내용 홍보, 중국 관광객을 위한 프로그램 및 특전 안내, 여행사 의견청취 및 초청된 여행사가 다함께 치맥을 시식하는 치맥타임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간담회에 초청된 여행사는 중국내에서 7년 연속 한국 항공권 판매 1위를 기록한 북경 광순국제 여행사를 비롯 치맥페스티벌 여행상품 홍보물을 직접 만들어 중국 내에 배포할 정도로 대구시와 치맥축제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중국 내 주요 여행사 대표들로 구성됐다.

한국치맥협회 관계자는 “여름시즌 한국 방문을 계획 중인 중국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치맥 관광상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중국 여행사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유지하겠다”며 “이달 말부터는 중국 전역으로 여행사를 확대해 유커 유치에 최선을 다해 올해 치맥 축제의 7만 명 해외 관광객 유치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