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이 오는 6월14일까지 ‘2016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전’을 연다. 이 공모전은 사회복무요원 모범 복무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고자 진행된다.
공모 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었던 체험담이나 임무수행을 통한 자긍심 고취사례 등 사회복무요원 복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체험수기 내용의 객관성 보장을 위해 복무기관장을 거쳐 대구경북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 등으로 보내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또는 대경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및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24편, 총 30편dl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우수상 30만,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7월 말 개별통보되고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체험수기 수상작은 올해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된다.
최철준 대경병무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모범 복무사례를 발굴·전파해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등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민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