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하반기 위프로젝트 담당자 운영협의회 및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 했다.예천교육지원청 제공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이창희)가 지난 24일 학교의 Wee클래스와 교육지원청의 Wee센터의 상담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하반기 Wee프로젝트 담당자 업무협의회 및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1학기 학교별 Wee클래스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2학기에 진행할 각종 행사 운영 방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한편, 학업중단을 비롯한 위기학생에게 힐링을 제공할 수 있는 지역 내 체험처 발굴에 대한 내용 협의를 진행했다.

이어 진행된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권인경 제과기능사를 초빙 ‘푸드를 활용한 학생 심리 치료 실습’이란 주제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날 강의에서는 최근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진로 중 하나인 제과, 제빵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학생들을 상담할 때 좀 더 현실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실습 위주의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모 선생님은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니앞으로 제과 제빵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설명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이창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습 연수로 진행된 만큼 선생님들이 먼저 체험해본 생생한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고민상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