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6~27일 지역 유치원 교원 83명을 대상으로 ‘2024 달성 유치원 수업 나눔·성장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6~27일 지역 유치원 교원 83명을 대상으로 ‘2024 달성 유치원 수업 나눔·성장의 날’을 운영했다.

‘달성 유치원 수업 나눔·성장의 날’은 달성교육지원청이 수업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유아교육 중점 사업이다.

올해는 교사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인성 교육 △문해력 교육 △유아 놀이 지원 △지속가능한 가족 공동체 형성 교육 등의 수업 사례로 구성했다.

지난 26일에는 대구세천유 서애리 교사의 ‘환경놀이로 키우는 인성-ACE와 함께하는 ECO 밸런스 맞추기’, 대구연경유 김정원 교사의 ‘교사의 고민과 시행착오를 중심으로 살펴보는 놀이지원 사례’를 주제로 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7일에는 구지세현유 김정연 교사의 ‘다ː즐거운 그림책 놀이를 통한 문해력 기르기’, 대구월배유 장필경 교사의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김태헌 교육장은 “소통과 협력의 유치원 문화를 조성해 교사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업 나눔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