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알파시티 ‘오픈팩토리’ 개최···기업 네트워킹·협력기회 창출

▲ 사)대경ICT산업협회와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가 함께 주관하는 오픈팩토리가 지난 10일 수성알파시티 내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1층에서 성황리에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대경ICT산업협회 제공
(사)대경ICT산업협회(회장 박윤하)와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회장 공군승)가 함께 주관하는 오픈팩토리가 지난 10일 수성알파시티 내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1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행사는 정보통신(ICT) 분야 기업과 로봇 분야 기업이 기술 융합 연계 강화를 통한 협력 방안 논의와 양 회원사 간의 기술 및 정보교류를 위해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공간정보 기반 드론 플랫폼 전문 지역 기업인 ㈜아이지아이에스(대표 이호동)의 소개로 시작됐다.

이 회사는 드론 소프트웨어와 GIS(공간 지리정보 솔루션)를 접목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ICT 전문기업이다. 특히 iGIS DFOS, PALTFORM(디포스 플랫폼)등 을 주요 솔루션으로 보유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어 드론 산업의 동향과 대표 솔루션인 DFOS PALTFORM의 시연 영상과 비전을 제시했고, 이후 양 협회 회원사 간의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설진현 대경ICT산업협회 고문은 “ICT와 로봇 각자 다른 영역에서 시작했지만,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융합할 수 있는 오픈팩토리를 통해 각 산업의 장점을 극대화할 방법을 모색해 지역 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중추가 되기를 바란다"며 "협회 차원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공군승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은 “ICT와 로봇 관련 기업체 대표들이 만남을 통해 상호 간의 협력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오픈팩토리는 단순한 네트워킹을 넘어 실질적인 협력 기회를 창출,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