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활복지개발원 자산형성포털 AICC 도입으로 상담 편의 제공

▲ ktcs직원이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자산챗봇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ktcs 제공
ktcs가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자산형성지원 콜센터에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AI Contact Center) 솔루션 '하이큐리(HiQri)’을 공급하고 고객응대 업무효율과 상담 편의를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큐리'는 콜센터를 위한 클라우드형 올인원AICC 솔루션으로 ‘최고(High)로 빠르게(Quick) 고객의 질문(Question)에 응답(Reply)한다’는 뜻의 합성어다.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웹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며 환경변화에 맞춘 최적화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근로빈곤층의 자립ㆍ자활 지원을 위한자산형성지원사업 정보제공과 맞춤형 서비스를 자산형성포털 내 하이큐리챗봇 서비스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상품 안내와 모집 일정,신청 방법 등을 AI 기반의 챗봇에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상담시간은 줄이고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

특히 일하는 저소득 청년에게 최대 1080만원까지 근로장려금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 방식과 조건등 세부 사항은 자산챗봇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ktcs는 콜센터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AI챗봇 등을 활용한 빠른 고객응대가 가능한 AICC의 지역내 확산을 위해 올 초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본부 산하의 AICC사업팀을 개편 및 전문 컨설팅 인력을 증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