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공무원사관학교가 지난 10일 대학 본부 3층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무원사관학교 입교생 133명이 참석했다. 주요 공직 시험 안내, 사관학교 프로그램 안내, 동문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문 특강에서는 공무원사관학교 출신으로 국가인권위원회 대전 인권사무소 박진우 조사관이 참석하여 “공무원 인권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진우 조사관은 2010년에 동양대학교 국제통상영어과를 졸업하고 2014년에는 동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했다. 2013년에 지역 인재 7급 시험에 합격하여 공직에 진출한 후 현재까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근무하고 있다.

박진우 조사관은 “동양대학교 공무원사관학교를 통해 학창 시절 공무원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자체 지원프로그램과 실전을 방불케 하는 정기 평가를 통해 나태해지는 자신을 채찍질하며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며 후배들의 공직 진출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박정수 공무원사관학교 원장은 “2004년 개교 이후 공무원사관학교는 매년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 20년이 지난 시점인 현재는 모든 공공분야에 동양대학교 출신자들이 포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앞으로도 공무원사관학교가 공직 진출의 주된 등용문의 역할을 계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대학교 2025학년도 수시모집을 지난 9일부터 오는13일 까지다. 자세한 정보는 입학처 공식사이트 (//ipsi.dyu.ac.kr/)에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